티스토리 뷰

LEOPOLD FC750R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컴퓨터를 통해서 일을 하게되지요.

그런 컴퓨터를 이용하기위한 입력도구 중 하나인 키보드를 오늘이며 내일이며 두들기다보니 자연스레 키보드에 관심이 생겼고 결국 입문용 기계식키보드로 널리 추천받는 레오폴드의 FC750R 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이 제가 구매한 키보드입니다.

(사실 처음엔 리얼포스87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고 싶었는데 가격때문에 포기했습니다..)



모델명 : FC750R 텐키레스 영문 측각 Navy (넌클릭 갈축)

구매가격 : 127,500 KRW

종류 : 체리스위치 기계식 키보드

특징 : 영문 측각 레이저각인, 흡음패드 장착으로 인한 소음감소 등..



네이비 색상을 구매한 것인데 바디는 블랙으로 보이고 키캡들만 약간 어두운 네이비 색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마치 아무런 프린팅이 없는 무각 키캡인것 처럼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측면에 (정면을 기준으로 아랫면) 프린팅이 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문 측각 방식의 키보드이기 때문인데 그 독특함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상단 정면에서 보면 무각인듯 보이지만 사용자가 사용하는 시각에서 보면 영문으로 프린팅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게 어차피 한글이나 영어 자판배열은 이미 손에 익어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게 없지만 숫자나 특수문자같은 경우는 자주사용하는 키가 아닐경우에는 감으로 누르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측면에 프린팅이 되어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문각인 키보드의 한/영 전환과 한자 전환 키


영문각인이다 보니 한/영 전환키나 한자키가 보이지 않아서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1번키가 한/영 전환키이고 2번키가 한자키 입니다.

한/영 전환키는 느낌적인 느낌으로 금방 알아차렸는데 한자키 오른쪽 ctrl 키는 찾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어요.ㅋㅋ


KEY  mapping

  1. 우측 alt : 한/영 전환

  2. 우측 ctrl : 한자 전환


(단, 각 모델마다 상이할 수 있음.)




summary


업무의 대부분을 키보드와 함께하는 사람이라면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로 입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아요 정말 만족합니다.

키보드를 두드리는 손끝 감촉이 일반 키보드와는 정말 많이 차이가 납니다.

몇일 두들기다보니 손이 편안하다는 느낌도 받고있습니다. 집에있는 키보드도 바꾸고 싶네요.

제가 구매한 FC750R 키보드는 입문용으로 큰 부담이 가지는 않는 가격인듯 싶어요.(리얼포스는 한국 정발가 약 36만원..)


만족!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