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칼로리 다이어트 단골재료,

고구마와 계란흰자로 만드는 고구마머랭파이를 소개합니다.




오븐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저칼로리 다이어트요리 고구마 머랭파이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되면 못먹게되는 음식이 너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밀가루인데요. 면요리는 물론이고 빵 종류는 차마 입에 넣을 수 없게되어버리죠. 시중에 빵집에서 판매하는 빵들은 전부 밀가루와 다량의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는 피해야하는 음식으로 손꼽히죠.


그래서! 빵대신 조금이라도 비슷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자합니다. 집에서 직접 오븐없이 만드는 고구마 머랭파이 인데요, 오븐없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집에 있는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 고구마 2개
  • 계란흰자 2개
  • 설탕(선택)
  • 견과류(선택)
  • 우유(선택)


준비할 재료는 위와 같습니다. 대부분 집에 있을법한 간단한 재료이니 따로 마트에 장보러 갈 일은 없겠네요^^.




우선 굽거나 찐 고구마(실제론 2개 썼어요)와 계란2개가 메인재료 입니다. 




만드는 방법


하나. 고구마 으깨기


<으깨진 군고구마>


고구마는 껍질을 까서 숟가락이나 국자로 꾹꾹눌러 으깨줍니다. 샐러드 만들때처럼 매쉬드 해주는 거에요. 꾹꾹 누르고 뒤적여서 잘 으깨주세요.



둘. 머랭치기


본 요리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머랭치기입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김풍작가가 머랭을 치면서 고통받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이제 우리의 차례입니다..


머랭치는 방법은 움푹한 볼에 계란을 흰자만 따로 분리해서 넣고 동일한 방향으로 사정없이 휘저어 주는거에요. 그게 다에요!(말은 쉬움) 


전동 거품기가 있으신분들은 좋겠네요.(ㅋ) 전동 거품기가 없으신 분들은 한쪽 방향으로만 꾸준히 빠르게 쉬지않고 휘저어주셔야 머랭치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계란흰자와 볼이 차가운 상태에서 하는게 성공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계란흰자 분리하는 방법은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내용이니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완성된 머랭>


계란흰자를 볼에 넣고 미친듯이 휘저으면 이렇게 머랭이 완성됩니다. 고통의 과정은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팔이 떨어질듯 아프지만 다이어트중이시자나요? 칼로리가 소모됨을 느끼게됩니다.(1석 2조)


어느정도 휘젓다보면 거품이 올라오는데 뒤집어서 안흘러내리면 완성됐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사실 정말 잘만들어진 머랭은 아닌데 맨손 머랭치기로 저정도에서 타협을 해봅니다.(ㅋ)


머랭을 칠때 설탕을 조금 첨가하면 수월하다고 하여 저는 1티스푼 정도의 설탕을 넣었어요. 집에 황설탕밖에 없어서 그걸 넣었어요.



셋. 혼합하기


이제 준비된 <으깨진 군고구마><완성된 머랭>을 쉐이킷 해줍니다. 



<쉐이킷>


비빔밥 비비듯이 으적으적 쉐이킷하지 마시고 부드럽게 어루만지듯 쉐이킷을 해줍니다.





<완성된 쉐이킷>


그럼 이렇게 쉐이킷이 완성됩니다. 이제 거의 다 만들었어요.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넷. 용기에 담기


이제 전자레인지에 사용가능한 적당한 내열용기를 찾아봅시다. 전 밥그릇을 썼어요.


<용기에 담기>


밥그릇에 적당히 옮겨 담아줍니다.


그릇 가득담으면 부풀어서 넘쳐나올 수 있으니 조금 여유공간을 두고 담는게 좋습니다. 담기전에 용기 안쪽에 버터나 올리브유를 살짝 칠해주면 익히고 나서 쉽게 빠져요. 




<토핑추가>


적당히 집에 있는대로 토핑을 추가합니다. 없으면 안올려도 상관없어요. 저는 아몬드랑 레몬껍질을 올려봤어요.




다섯. 익히기


이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기만 하면됩니다. 5분~6분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반죽이나 전제리인지 기종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중간중간 찔러보면서 확인하시기 바래요.










여섯. 완성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한번 볼까요?



<완성된 모습>


먹음직스러운 고구마머랭파이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제 그릇에서 빼내볼게요


저는 버터대신 올리브오일을 살짝 발라놨었는데, 덕분에 달라붙지않고 쉽게 떨어져나왔습니다. 그릇과 파이사이에 공간이 떠있는게 보이시죠?




<완성된 모습2>


완성된 모습 어떠신가요? 시중에 파는것처럼 이쁘진 않지만 홈페이드 간식으로써의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건강건강 스러운 모습입니다. 단면을 한번 볼까요?



<단면>






완성된 고구마머랭파이 입니다. 오븐없이 전자레인지로 쉽게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쉬워요!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래요.


맛은 정말 고구마 맛입니다.. 네 그래요.. 설탕을 듬뿍 넣거나 코코아 파우더를 뿌리거나 꿀을 뿌려서 먹으면 아마 맛있을거에요.. 근데 다이어트중이시라면 순수한 고구마맛으로 즐기시기를 추천합니다.


레몬껍질을 올렸더니 은은한 레몬향이 가미되서 맛이 괜찮았어요! 고소한 견과류가 씹는맛도 더해주니 굿입니다^^.


다이어트하느라 먹지못하는 빵류를 대신해서 직접 만들어 먹는 건강레시피였습니다. 고구마가 아니더라도 단호박이나 기타 비슷한류의 식재료를 활용해서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 수 있으니 집에 있는 재료를 한번 활용해 보세요! 그럼 이만!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